서비스 내용
아던트의 개별기관 EA 구현 서비스는, 기관별 EA 요구에 최적화된 구현을 위해 계획단계에서부터 구현 및 내재화 단계까지 컴포넌트로 세분화하여 제공합니다. 특히 범정부의 통합 EA 체계와 연계된 데이터 관리 등 일원화된 정보자원 관리구조를 지향합니다.
그리고 2005년 공공기관의 EA도입 및 활성화가 의무화 된 이후 매년 실시되는 공공부문 EA정보등록 및 성과관리 측정에 대응하고, 기관 자체 EA관리시스템을 원활히 운영 가능하도록 지속 지원하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Maintenance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lanning Phase
- EA 진단 서비스(EA Diagnosing service): 고객의 EA 수립 및 관리 현황에 대한 진단 및 평가 서비스
- EA 추진계획 수립 서비스(EA Planning Service): 고객의 EA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기관에 최적화된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Action Phase
- EA 구축 서비스(EA Establishment Service): 고객의 가치창출 모델을 구조화 하여 정보기술 관련자를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기관 전체의 아키텍처 정보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하여 정보자원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하는 서비스
- EA 관리체계 수립 서비스(EA Governance Architecture Establishment Service): 고객의 EA를 지속적으로 운영, 관리하기 위한 조직 및 업무프로세스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서비스
- EA 자동화 지원 서비스(EA Automation System Support Service): 기업/기관의 EA를 효과적으로 운영, 관리, 활용하기 위하여, EA 프레임워크 및 관리체계 자동화에 대한 요건 도출, 기능 설계, 구축 방안과 관련 도구의 평가 및 선정방안을 제시하는 서비스
- 정부 표준참조모델 적용 및 범정부 EA 포털 연계 서비스 (Government Architecture Alignment Service): 정부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표준참조모델에 대하여 개별 기관의 적용성 분석 및 범정부 EA 포털 데이터와의 일원화 된 관리를 위한 데이터 연계 지원 서비스
Infusion Phase
- EA 기반 정보화 전략수립 서비스 (EA Based Information Strategic Planning Service): 고객의 중장기 정보화 추진을 위한 전략계획수립 서비스로, 고객의 경영환경과 경영전략을 기반으로 한 정보화 전략을 EA 목표모델 이행계획과 연계하여 수립하고, 정보화 투자를 위한 방향성과 이를 추진하기 위한 전략 및 계획을 제시하는 서비스
- EA 내재화 지원 서비스 (EA Adaptation and Implementation Monitoring Service): EA 수립 후 고객의 EA 관리체계 정립과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활용방안의 개발 및 멘토링 과정을 통하여 조직내 내재화 되도록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
Common Component
- 변화관리 서비스 (Change Management for EA Service): EA 관련 프로젝트의 성공적 완수와 조직내 정착을 위하여 이해관계자에 대한 교육, 의사소통, 스폰서쉽 제고 방안을 제공하는 공통 서비스
- EA 수준 평가관리 방안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실행 및 지속 평가 서비스
EA정보 현행화 서비스(EA Information Maintenance)
- 행안부 주도하에 매년 수행하는 사업에 대응하여 각 기관의 EA 정보를 현행화 하는 서비스입니다. 아던트는 범정부 정보등록과 성과진단 사업을 2009년 이후 지속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개별기관 고객의 사업을 면밀히 점검하고 각 사업의 담당자 및 유지보수 업체와 밀접히 소통하여 템플릿기반의 현행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T투자성과관리 대응 서비스(IT Investment Performance Management)
- 정부는 정보화 사업 투자 성과를 측정하고, 효과성을 관리하기 위해 매년 범정부 성과관리모델을 정비하고, 운영성과측정을 지속하여 수행해하고 있습니다. 아던트는 2010년 이후 지속 수행해 온 주관 사업자로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별기관의 운영성과진단 측정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A 시스템 유지보수(EA System Maintenance)
- 기관 EA 도입 후 성공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정보 현행화와 정책 변화에 대응한 EA관리시스템의 기능적 보완 등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기술지원을 지속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입니다
서비스특징 및 장점
고객 최적화된 EA방향성 수립합니다.
아던트의 EA 서비스는 고객상황을 명확하게 인식하기 위하여 EA 성숙도 모델 등의 평가도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명확한 상태 파악과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유연성 있는 방법론을 적용합니다.
고객의 EA 환경은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EA 서비스를 위해서는 고객상황에 적합한 EA 방법론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아던트의 EA 방법론은 다양한 요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요건별 콤포넌트로 구성되어 유연하게 융합 최적화가 가능한 방법론을 제공합니다.
변화관리를 내재화 하도록 서비스해 드립니다.
아던트의 EA 서비스는 구현 과정에서 변화관리의 체계적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구현 후에도 내재화된 프로세스로 운영되도록 최적의 방법론을 제공합니다.
EA 성과관리 체계와의 접목을 지원해 드립니다.
EA 구축 서비스는 일회성 구축에 그쳐서는 안되고, EA 데이터 기반의 IT투자 성과관리를 지향하는 범정부 EA 방향성에 맞춰서 범정부 성과지표에 기반한 성과를 측정하고,결과를 IT 계획에 환류시키는 통합 거버넌스 체계로 진화되도록 구현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던트는 이런 고도화 단계의 서비스까지를 구현하고 지속 지원해 온 유일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타 IT서비스 방법론과의 통합 및 융합성이 뛰어난 방법론을 적용합니다.
아던트의 EA서비스는 향후 EA서비스가 확장/발전할 것을 고려하여 IT투자관리, 성과관리, 자원관리, 표준관리, IT관리체계 수립 등과 유연한 연계가 가능토록 구현합니다.
주요 고객사
- 중앙행정 및 금융기관: 농촌진흥원, 산업은행, 한국은행, 수출입은행 등 20여 기관
- 지방자치단체: 부산시, 광주시 등 주요 광역자치단체
- 공공기관: 한국남동발전 등 50여개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