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prise IT Governance

조직의 IT 통제를 효율적으로 하기위해 IT의 전략계획수립에서부터 성과관리에 이르는 전 생명주기를 관리하는 거버넌스 체계를 구현하는 서비스입니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내/외부 고객에게 정보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화된 IT 서비스를 위해 IT관리 프로세스를 선진화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EA기반 통합 IT 거버넌스 체계를 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서비스 내용

기관의 EA 정보를 바탕으로, IT 전생명 주기에 걸쳐 효과적 통제가 가능하도록 통합적 시각의 IT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는 서비스입니다. IT생명주기를 관통하는 일곱 가지 영역의 통제 체계를 설계하고 구축합니다.

첫째, 정보화전략관리 영역입니다. 중장기정보화전략계획 포함 정보화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일관되게 체계화하여 구축하는 서비스입니다.

둘째, 정보자원관리 영역입니다. 범정부에서 기관 정보자원을 통합하여 등록.관리하는 과정에서 기관의 정보자원관리가 이원화 되고 불일치하는 이슈를 해소하여, 단일한 정보자원관리 체계가 되도록 설계하고 구축하는 서비스입니다.

셋째, 정보화사업관리 영역입니다. 정보화 사업의 발주에서부터, 사업수행, 완료에 이르는 전 과정을 일관되게 관리할 수 있는 사업관리 체계를 설계하고 구축하는 서비스입니다.

넷째, 정보화서비스요청관리 서비스입니다. 현업부서에서 정보화부서에 요청하는 서비스를 체계를 설계하고 구축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섯째, 작업지시관리 서비스입니다. 정보화 부서 내부에서 구체적인 작업이 수행되는 과정을 체계화하여 설계하고 구축하는 서비스입니다.

여섯째, 성과관리 서비스입니다. 정보화 사업 및 정보시스템의 투자성과를 측정하고 결과를 정보화 전략계획에 환류시키는 체계를 설계하고 구축하는 서비스입니다.

일곱째, 통계 분석 및 대쉬보드 서비스입니다. 상기 여섯 서비스를 통해 구현된 통합 거버넌스 정보를 분석하여 통계 정보를 생성하고,실시간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대쉬보드 설계하고, 구축하는 서비스입니다.

솔루션

사례

방법론 for IT Governance

아던트의 IT 거버넌스 수행방법론인 AIM for IT Governance (Ardent Inter-related Mechanism for IT Governance)는 4개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은 고객의 상황과 요구사항에 따라 독립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모듈화되어 있습니다.